말하기.

리플(XRP) 코인베이스 거래중단.

태빈™ 2020. 12. 29. 09:08

한 일주일 전인가요. "리플(XRP) 급락은 SEC 소송 때문, 증권여부는?"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하나 한 적이 있었는데요. 포스팅 마지막에  "외국 몇개 거래소에서 미국인을 대상으로 거래중지가 되는 상황까지 왔고 어느때 보다 도박이다." 라고 언급을 했었어요.  그리고 오늘 아주 안좋은 상황이 하나 더 생겼네요. 오늘 12월 29일 오전 7시 30분을 기준으로 또 다시 급락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 리플(XRP) 급락원인은 무엇인가? ]

언급한대로 12월 29일 오전 7시 30분부터 -20%정도 급락을 했는데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코인베이스, 일명 코베에서까지 다음달 21년 1월에 XRP 거래를 중단한다는 소식을 발표했기 때문문이에요. 매체에 따르면 "28일 오전(태평양 표준시)부터 제한 거래로 전환되고 1월 19일 오전 10시부로 거래가 전면 중단된다." 라고 하네요. 코인베이스 공식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걸 가져와볼게요.



( 출처 : 코인베이스 블로그 )


코인베이스의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기 전 OKCoin에서도 리플(XRP)에 대한 거래 및 입금중단을 알렸었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리플은 초창기에 코인베이스에 상장을 하지 않았었거든요. 17년도에 상장을 한다는 루머(?)가 급등을 하는데 일조를 한 걸 생각해본다면 이번 급락은 뭐 시장에 꽤나 충격을 줄만 한 일인 것 만은 분명해 보이네요.


그리고 리플에서는 추가적으로 리플(XRP)의 SEC 고소문 반박문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그나마 대응을 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했네요.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전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최악의 상황까지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SEC가 이기면서 증권으로 분류가 되고 뭐 그이후 등등..전 그냥 리플러니까 들고 가지만 그게 아니라면 들어오지 않는게 좋을 것 같네요.



#리플 #XRP #리플 증권 #XRP 증권 #XRP 소송

#리플 소송 #XRP SEC 소송 #리플 코베 거래중지

#리플 코인베이스 거래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