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것.

오락실게임, 마메를 위한 메이크스틱 미니 조이스틱!

태빈™ 2020. 12. 8. 21:02



정말 오랜시간동안 고민을 했던 조이스틱을 드디어 구매했어요. 개인적으로 에뮬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대표 에뮬게임인 마메를 엄청 받아놓고 가끔씩 즐기고 있었는데요.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조이스틱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그리고 여러 조이스틱을 보고 고민하다가 결국 저 녀석 "메이크스틱 미니"를 구매했네요.


뭐 별다른 이유는 없었는데 굳이 말해보자면 단순하게 부품호환율이 높다는 게 그나마 이유였던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바꾸지도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음..레버와 버튼을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조이스틱이 몇 종류가 더 있는데 가장 큰 차이는 호환이고요. "PC, PS3, PS4, XBOX등" 어떤 기기들과 호환이 되느냐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나요.


저는 에뮬게임만 할거니까 가장 저렴한 녀석으로 구매를 했고 이 녀석은 "PC, PS3, PS4 부분" 이렇게  호환되는 조이스틱이에요. 



[ 메이크스틱 미니 상품정보 ]


상품설명이 엄청 기네요. 이런 조이스틱이고요. 10월 27일에 주문해서 11월 2일에 수령을 했으니까 일주일정도 걸렸네요. 상품문의를 보면 배송이 너무 느리다는 얘기가 많았어요. 판매자가 하는 얘기를 들어보면 "최근 코로나19 이슈때문에 집에서 지내는 분들이 많으면서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라는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아주 느긋하게 기다려서 받았어요.



구매할 때 가장 신경쓰였던게 뭐였냐면 "레버와 버튼"이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건 "삼덕사 309M 레버", "산와 기본 버튼" 을 선택했어요. 오락실 게임에는 괜찮다는 얘기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직접 사용해보니까 크게 불편한 건 없더라고요. 기술도 잘 나가고 말이죠.


추가적으로 철판 1장을 추가했는데 약 750g 무게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고요. 생각보다 스틱이 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추가했는데 직접 해보니까 추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말 추가하지 않았으면 들렸을거라는 느낌이 확 들었어요.


[ 마메 조이스틱 설정 방법 ]


위 이미지만 보고 설정을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어서 전혀 어려운 건 없어요. 그리고 마메외에도 Jnes, Snes등을 받아서 하는 중인데 아주 만족해요. 집에와서 게임으로 마무리하고 자는 것 같아요. 하루의 마무리를 게임으로 하는! 혹시라도 에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완전 추천드립니다! 




#마메롬 #마메 #에뮬게임 #에뮬레이터

#마메 조이스틱 #에뮬 조이스틱 #에뮬레이터 조이스틱

#오락실 게임 #오락실 게임 조이스틱

#아이에스티몰 #아이에스티몰 조이스틱

#메이크스틱 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