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도(哀悼) - 사람의 죽음을 슬퍼함.

category 말하기. 2019. 10. 14. 22:19


애도(哀悼) - 사람의 죽음을 슬퍼함.


수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삶을 포기하곤 하죠.

그리고 오늘 또 다른 사람이 떠나갔네요.


그 동안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마음 한구석에

씁슬함과 함께 안타까움만이 자리잡았었는데

이번에는 그보다 더 다른 느낌을 받고 있어요.


아마도 내가 그 사람이었다면 어땠을까?

어떤심정으로 그런 충동적인 행동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니 아주 조금은 이해가 가네요.


어렸을 때는 정말 모르고 지냈던 감정들이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느껴지기 시작해요.

전 항상 나이가 드는게 좋다고 생각했거든요.

왜냐면 "아, 이래서 그랬던거구나" 라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게 참 신기했거든요.


이를테만 왜 최신가요와 점점 멀어지는지

시간은 정말 빨리 간다고 느껴지는지

몸이 예전같지 않은 느낌이 어떤것인지등등


근데 지금 느끼는 이 공감은 전혀 예상치 못한

감정들이기 때문에 조금은 당황스럽네요.


어쨌든 우리, 아무말도 하지 맙시다. 그냥 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