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

category 말하기. 2019. 4. 17. 10:43



노트드람 대성당 화재.


모두들 뉴스를 통해 보셨겠죠?

사진말고 짤도 같이 가져와봤습니다.




철탑까지 무너지는 모습인데

불은 정말 무섭네요..


노트르담 대성당.


프랑스 파리의 시테 섬 동쪽에 있는

가톨릭 성당으로 파리대교구의

주교좌 성당이다.


프랑스 고딕 양식 건축물의 대표작이며, 빅토르 위고의 동명의 소설의 무대가

된 곳이기도 하다.


1804년 12월 2일에는 교황 비오 7세가

참석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대관식이 열렸다.


현대에는 파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 중 하나다.


이곳에는 성 십자가의 일부

엘레나의 성정과 같은

예수의 수난과 관련된 성유물이

봉안되어 있다.


예수의 가시나무관이라고

믿어지는 유물은 잠시 이 곳에

있었다가 근처의 생 샤펠 성당에

안치되었다. 


마크롱 대통령은 5년 안에

재건하겠다고 했는데요.


사실 재건이 문제가 아니라

얼만큼 똑같이 만들어 낼 수 있느냐

이게 바로 문제겠죠.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이 게임이

구원투수로 등장했다는데요.


노트르담 대성당의 화재 전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한 게임이기 때문이죠.


프랑스 혁명 당시의 파리를 배경으로해서

도시를 1:1축적으로 그대로 구현한다고

랜드마크 건물들 표현에  많은 돈을 투자했었다네요.


도대체 이 게임이 뭐길래

대성당 복원에 사용되느냐?

게임 이미지로 대신하자면..



보셨죠?

이미지 컷만 봐도 이해가 되네요.

복원을 위해서 게임에 사용됐던

3D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생각해보니까 중요한 건물들은

죄다 3D로 만들어놓는게 좋겠어요.


지진이든 화재든 자연재해가

오지 말라는 법은 없으니까 

다시만들어야죠.


빠르게, 정확하게 재건되길 바랍니다..



[19.04.22 내용추가]

근래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앤드루 탤런 미국 바사칼리지 교수가

지난 11년~15년 간 대성당 구석구석을

초정밀 3D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관련 다큐 영상 추가합니다.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노트르담 화재 #대성당 화재

#파리 노트르담 #파리 화재

#파리 노트르담 화재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됐다면 상/하단의 배너를 한번씩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된 답니다.

고맙습니다. :D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터널스  (0) 2019.04.18
백두산 분화(화산폭발) 징후  (0) 2019.04.17
아시아나항공 매각, 인수 그리고 주가.  (0) 2019.04.16
손 없는 날이란  (0) 2019.04.15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서울 근교의 산  (0) 2019.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