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포골드라인(김포도시철도) 개통,

노선도 및 이용요금에 대해


바로 오늘, 28일 새벽부터 김포 골드라인이 개통했어요.

사실 개통이 2번이나 연기됐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김포쪽에 사시는 분들은 엄청 기다리셨을텐데요

저도 인천지하철 개통에 기대감이 엄청 컸었거든요.

그걸 생각하니까 김포쪽 사시는 분들의 기분을 알겠어요.


오늘 5시 30분 구래역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첫차가 운행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이미 첫차 타시는 분들도 많겠죠?

그럼 김포골드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부터 보자면,



[김포골드라인 노선도]

종류

교통카드

1회권

일반

[기본운임]
10km 이내 : 1,250원

[추가운임]
10~50km 이내 : 5km 까지 마다 100원 추가
50km 초과 : 8km 까지 마다 100원 추가
수도권 내,외를 연속하여 이용 시 수도권내 운임을 먼저 적용한 후
수도권 외 (평택 ~ 신창, 가평 ~ 춘천) 구간은 4km 까지 마다 100원씩 추가

교통카드운임에 100원 추가

청소년

[기본운임]
720원
일반 교통카드 운임에서 350원을 제하고 20% 할인

일반 1회권 적용

어린이

[기본운임]
450원
일반 교통카드 운임에서 350원을 제하고 50% 할인

교통카드 운임과 동일

우대

[무임적용]
노인(만 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상이 및 장해등급 1급 동반 포함) 및 별도지정자
유아 : 만 6세 미만(보호자 1명, 3명까지), 4명부터 추가 1명당 어린이 요금 부과

-

정기권

[서울전용] 55,000원(1,250원×44회)
[거리비례용] 1~14단계(55,000~102,900원)
단계별 운임 산출기준 : 종별 교통카드 기본운임×44회×15%할인
충전일로부터 60회/30일 이내 사용
(횟수 또는 만기일 중 선도래시 사용 종료)

-

단체권

김포도시철도 구간만 사용가능

-


(출처 : 김포골드라인 홈페이지)


"양촌역, 구래역, 마산역, 장기역, 운양역, 걸포북변역,

사우(김포시청)역, 풍무역, 고촌역, 김포공항역"


이렇게 츙 10개역, 23km의 길이로 만들어졌어요.

환승체계도를 보시면 김포공항에서 3개 라인으로

환승할 수 있는데 "인천지하철", "5호선,", "9호선" 이에요.

( 참고로 수도권환승할인도 가능합니다.)


인천이나 서울중심으로 가시는 분들은 확실히 편해졌는데

이게 출, 퇴근 시간에 완전 지옥을 맛볼 수 있어요.


(출처 :MBC)


사진 하나를 가져왔는데 보기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말그대로 그냥 사진 일 뿐, 정말 출퇴근 지옥 너무 심해요.

전 직접적으로 9호선보다 1호선을 타고 출퇴근하는데

저 9호선에 비하면 1호선은 나름 편한 출퇴근지옥 같아요.


9호선 출퇴근 지옥이 너무 문제가 되니까 열차를

4량에서 6량으로 늘렸지만 연장개통이 되면서

6량 늘린 것은 아무 의미가 없어진 상황이에요.

이 정도 말씀드렸으면 어느정도 이해하셨겠죠?


아무튼 이번 김포골드라인 개통이 한강신도시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편리함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각 역별 열차 시간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이용안내 > 노선안내" 에서 각 역을 클릭하시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김포골드라인 #김포도시철도 #김포한강신도시

#양촌역 #구래역 #마산역 #장기역 #운양역

#걸포북변역, #사우(김포시청)역 #풍무역

#고촌역 #김포공항역 #김포골드라인 노선도

#김포도시철도 노선도 #김포골드라인 환승

#김포도시철도 환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상/하단의 배너를 한번씩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된 답니다.

고맙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