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category 먹기. 2019. 6. 30. 16:58


(출처 : 위키백과)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의정부에 가면 꼭 맛봐야 할 것이 있죠?

바로 부대찌개인데요. 전 유명하다는 것만 알았지

부대찌개 거리가 있다는 건 몰랐거든요.

가보니까 위 사진처럼 저렇게 있더라고요.


 - 의정부 부대찌개 거래 역사-


처음 부대찌개가 만들어질 때 미군부대에서

나오는 것으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불법이었다.


그래서 부대찌개를 만들어 팔다가

종종 경찰서에 불려가곤 했다.

자주 불려가다보니 지쳐서 부대찌개 식당

주인들이 장사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계속 손님들에게 부대찌개는 인기가 있었다.

그러나 미군부대에서 나온 재료들을 사용한다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있었고 그것을 없애기 위해

의정부찌개거리를 만들었다.


그러나 이용객들이 불편을 호소하였고 시민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종적으로

의정부부대찌개거리라는 명칭을 내세우게 된다.


(출처 : 위키백과)



가보면 정말 많은 집들이 있는데요.

여기저기 원조라고 붙여놨지만 정말 원조는

"오뎅식당"이라는 곳이예요.

(식객 및 1박 2일에 나온 곳)


하지만 전 그냥 아무곳이나 들어가서 먹었어요.

찌개는 1인분에 9천원으로 비싼 편이예요.






#의정부 부대찌개 #부대찌개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오뎅 식당 #부대찌개 원조 오뎅 식당